본문 바로가기
아이티제품

스마트폰 브랜드 선호도 조사 20대는 아이폰 40대 이상 갤럭시

by 웰니스길잡이 2023. 7. 18.
반응형

아이폰과갤럭시폰

스마트폰 브랜드 선호도 관련해서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대는 아이폰을 선호했고 40대 이상은 갤럭시 스마트폰을 주로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세대별 스마트폰 브랜드 선호도와 재구매 시 어떤 브랜드를 선택할지 그리고 스마트폰 이용률과 연령별 차이와 스마트워치와 무선 이어폰 사용률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S23 가격 할인 정보

일반형 플러스 울트라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pf.kakao.com

 

세대별 스마트폰 브랜드 선호도 

한국갤럽이 발표한 '스마트폰 사용률'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세대별로 스마트폰 브랜드 선호도가 분류되었습니다. 20대 스마트폰 사용자 중 65%가 애플 아이폰을 사용하고 32%는 삼성 갤럭시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40대 이상에서는 삼성 갤럭시 사용이 두드러지게 나타났으며, 40대부터 70대 이상까지 연령 그룹에서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이 높았습니다. 30대에서는 갤럭시와 아이폰의 사용률이 비슷하게 분포되었습니다. 이 조사는 국내 18세 이상의 1001명을 대상으로 최근 11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아이폰13 시리즈 최저가 정보

아이폰13 시리즈 5%~15% 할인 정보 아이폰13 전체 아이폰13 미니 아이폰13 기본 아이폰13 프로 아이폰13 맥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

pf.kakao.com

 

스마트폰 브랜드 선호도와 재구매 의향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브랜드 선호도를 살펴본 결과, 전체적으로 삼성이 69%의 점유율로 가장 높았고, 애플은 23%, 엘지(LG)는 6%로 순위 되었습니다. 또한, 삼성과 애플 사용자 중 87%와 86%가 동일한 브랜드를 재구매할 의향을 가지고 있다고 조사되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스마트폰 기반 플랫폼 서비스 사용 경험과 데이터의 누적으로 인해 락인 효과가 뚜렷해진 것으로 해석되었습니다. 따라서 저 연령대의 스마트폰 브랜드 선택이 시장 점유율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마트폰 사용률과 연령별 차이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 비율은 97%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70대 이상의 경우에도 85%의 스마트폰 사용률을 보이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이는 디지털 기기 사용이 어려운 연령에도 불구하고 스마트폰의 보급과 사용이 높은 수준임을 나타냅니다. 또한, 60대 이하 성인들의 스마트폰 사용률은 거의 100%에 가까운 수치를 기록하였습니다. 연령별로 살펴보면 60대 이상의 스마트폰 사용률이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작년에는 90%를 돌파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스마트워치와 무선 이어폰 사용률

스마트워치 사용률은 26%로 조사되었으며, 무선 이어폰 사용률은 56%까지 상승했습니다. 스마트워치 사용률은 3년 동안 두 배 이상 증가하여 2019년부터 2020년까지 10%대 초반에서 현재의 수준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20대와 30대의 스마트워치 사용률이 높아 젊은 세대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애프워치 울트라 할인가 알아 보기

애플워치 쇼핑몰 최저가 모음 애플워치 SE2 40mm GPS 모델 애플워치 SE2 40mm 셀룰러 모델 애플워치 SE2 44mm GPS 모델 애플워치 SE2 44mm 셀룰러 모델 애플워치 시리즈8 41mm GPS 모델 애플워치 시리즈8 45mm GPS

pf.kakao.com

 

브랜드별로 살펴보면 삼성 갤럭시 사용자 중 21%가 스마트워치를 사용하고, 애플 사용자 중 51%가 스마트워치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마트워치는 스마트폰과의 호환성을 고려하여 같은 브랜드를 선택하는 경향이 보이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반응형